본문 바로가기
소설/추리 & 미스터리

[거짓말, 딱 한개만 더]_가가 형사의 매력 있는 추리 모음집

by 독자김 2023. 5. 27.
반응형
거짓말, 딱 한개만 더
지은이 : 히가시노 게이고 (HIGASHINO KEIGO)
옮긴이 : 양윤옥
출판사 : 현대문학
가격 : 14,000원

 

가장 재밌게 읽은 작품인 [악의]가 가가형사 시리즈이기 때문에,

2022.07.29 - [소설/추리] - [악의]_인생 최고의 추리소설, 완벽하고도 치밀했다.

아직 읽지 않은 가가형사 시리즈의 책을 구입하여 읽었습니다.


 

추리의 과정을 상세하고 자세하게 또 납득이 가게 읽을 수 있는 소설

추천하는 분들 : 다양한 정통 추리 과정을 선호하는 분들

 

주관적인 별점

 

목차
거짓말, 딱 한개만 더 ··· 7
차가운 작열 ···55
두 번째 꿈 ···111
어그러진 계산 ··171·
친구의 조언 ···235
옮긴이의 말 ···285

 

 

1. 장점


1. 단편 모음집이라 시간의 부담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2. 추리 과정을 상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3.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흡입력

 

2. 단점


1. 하나의 결말을 향해 진행되는 장편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 단편모음집

2. 이야기가 금방 해결되어서 김샐 수도 있습니다.

 

 

3. 주관적인 평가


단편 모음집인 줄 모르고 구매했습니다.

첫 이야기가 일찍 해결되어 처음엔 실망했지만,

대신 그 하나하나의 완성도가 나쁘지 않아 재미는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단편모음집도 읽을만 하다라는 것을 알게된 책입니다.

 

이 단편들의 특징은 범인이 해결되면서 밝혀지는 것이 아닌, 

미리 알려준 상태에서 범인의 트릭, 상황을 가가형사가 추리를 통해 밝혀낸 다는 것입니다.

 

책 중간중간에 나오는 힌트들과 자신의 생각을 추리와 비교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맞추기는 힘든 추리이지만,,

 

흡입력 있는 문체로 가가 형사의 추리를 읽다보면 감탄을 자아낼 수 밖에 없으실 겁니다.

 

반응형

4. 간략한 줄거리


1. 거짓말, 딱 한개만 더

 자살한 여성. 그 속에 숨겨진 거짓된 영예, 뒤틀린 명예를 지키기 위한 거짓말을 밝혀내기 위해 심리전을 시도하는 가가 형사. 그 심리전을 통해 밝혀진 단 하나의 거짓말을 무엇일까. 

 

2. 차가운 작열

 사망한 젊은 부인과 사라진 아이. 납치범에게 아이 몸 값에 대한 연락이 없어 애타게 기다리고만 있는 남편. 실제 사건을 소재로 한 이 작품에서 범인과 아이의 소재를 밝혀내는 가가 형사

 

3. 두 번째 꿈

 자식 교육에 큰 기대를 거는 어머니의 비극을 다룬 작품입니다. 공감은 되지만, 결코 이해해선 안되는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죠. 재능이 축복인지, 저주인지 그 전에 앞서 재능인지, 아닌지부터 많은 고민이 되는 작품 입니다.

 

4. 어그러진 계산

 남편에게 지배당하면서 사는, 자기주장 없이 끌려다니는 이 아내에게서 비롯된 사건. 여기까지 온 그녀도 안타깝지만 과연 여기까지 오게한 그 상황만 탓할 수 있을까

 

5. 친구의 조언

 가가 형사의 친구에 대한 우정을 느낄 수 있는 작품 입니다. 사실이 밝혀진 후 그 허탈감과 배신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입니다.

 


추천의 말

가가 형사 시리즈를 하나하나 독파하는 즐거움, 이 최상의 사치를 독자와 함께 나누었으면 한다.
옮긴이_양윤옥

 

 
거짓말, 딱 한 개만 더
냉철한 머리, 뜨거운 심장, 빈틈없이 날카로운 눈매로 범인을 쫓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인간에 대한 따뜻한 배려를 잃지 않는 불세출의 형사 가가 교이치로. 시리즈 캐릭터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는 히가시노 게이고가 이례적으로 30년 가까이 애정을 쏟으면서 성장시킨 인물로, 작가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이자 그의 페르소나라고 불린다. 「가가 형사 시리즈」는 가가 형사의 대학 시절부터 네리마 경찰서 소속 형사 시기까지를 다룬 7권의 작품을 아우르는 시리즈로, 이번 개정판에서 역자 양윤옥은 10여 년 전 자신의 번역을 대대적으로 수정, 보완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바뀐 한글어문규정을 적용하고 기존 판본의 크고 작은 오류를 바로잡은 것은 물론, 권별로 문장 전체를 3,000군데 이상 다듬어 읽는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각 권에 대한 기발한 해석이 빛나는 그림작가 최환욱의 표지화로 시리즈로서의 통일성을 더하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가가 형사 시리즈」 제6권 『거짓말, 딱 한 개만 더』는 히가시노 게이고가 정통 사회파 미스터리 작가로 전향한 상징적인 작품집으로, 실화를 모티프로 한, 혹은 소설가의 상상력에서 기인한 이야기들을 통해 붕괴되는 가족, 무감성의 젊은 세대 등 일본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집중적으로 파헤친다. 시리즈의 단편집이라는 의미를 넘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이 작품은 사회 비판적 주제의식과 긴장감을 놓치지 않는 탄탄한 재미와 감동까지 전해준다.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현대문학
출판일
2019.07.2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