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추리 & 미스터리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_추리소설의 정석인 기승전결과 반전

by 독자김 2024. 10. 19.
반응형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
지은이 : 히가시노 게이고
옮긴이 : 최고은
출판사 : 북다
가격 : 19,800원

 

오랜만에 본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입니다.

벌써 101번째 작품이라고 하네요.

평소에 좋아하는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이여서 고민없이 구매했습니다.


 

사건의 바탕, 사건의 발생, 추리의 단서, 사건의 해결, 범인, 반전으로 구성된 추리소설의 정석

추천하는 분들 : 추리소설을 좋아하시는 분들

 

 

주관적인 별점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1. 장점


1. 독자에게 제공된 단서로 범인이 밝혀지는 만큼, 직접 추리해볼 수 있습니다.

2. 하지만 결망르 추리하기 어려워 더 재밌습니다.

3. 쉴틈없이 읽혀지는 흡입력

4.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5. 가가형사 시리즈

 

2. 단점


1. 등장인물이 너무 많아 헷갈릴 수 있다.

2. 결말이 깔끔하게 사건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3. 주관적인 평가


재밌게 읽었습니다.

 

친절하게 제공되는 단서들에 저도 추리를 해보려고 시도해봤지만,

진실과는 달랐습니다. 쉽지 않더군요..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답게 흡입력이 좋았습니다. 

 

여러 단서와 등장인물들의 심리, 상황을 모두 고려해 추리하는 가가 형사를 보고 감탄을 자아내게 됩니다.

 

단점은 깔끔하게 해결되는 결말이라고 느껴지지는 않았고,

저는 하루에 다 읽지 않고 며칠에 걸쳐서 읽었기에 읽을 때마다 많은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헷갈렸습니다.

 

단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재밌게 읽었습니다.

 

반응형

 

4. 간략한 줄거리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별장에서 연속 살인사건이 발생합니다.

범인은 자수하지만, 의문이 많이 남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피해자의 가족들과 가가 형사가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사건은 처음 생각과는 다르게 재구성되고, 서서히 질실이 드러나게 됩니다.

 


추천의 말

최근 10년 히가시노 작품 중 틀림없는 최고 걸작
_센가이 아키유키(평론가)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
“미스터리란 어떤 소설인가? 라는 질문을 들었을 때 이런 소설이다, 라고 대답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_히가시노 게이고 일본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최신 장편소설『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가 북다에서 출간되었다. 작품은 장르문학계의 거장인 작가가 101번째 작품을 맞아 추리소설의 원점으로 돌아가 ‘황금시대 미스터리’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걸작으로 평단과 독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1986년 발표된 『졸업』을 시작으로 장장 38년째 이어진 히가시노 게이고 미스터리의 정수인 〈가가 형사 시리즈〉 열두 번째 작품이기도 한 신작은, 2023년 출간 즉시 일본 서점 미스터리 판매 전체 1위를 석권하며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는 시리즈의 인기를 증명했다. 『당신이 누군가를 죽였다』는 호화 별장지에 여름 휴가를 온 다섯 가족의 파티로 시작한다. 하지만 그날 밤, 다섯 명이 살해당하고 한 명이 다치는 사건이 벌어지고, 살아남은 사람들은 참극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검증회를 연다. 그 자리에 장기 휴가 중이던 형사 ‘가가 교이치로’가 참석하고, 그는 사람들이 저마다 감추고 있던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작품은 재미있는 본격 미스터리의 필수 요소를 몹시 정교하게 구현하고 있다. 진상을 안 이후에는 혀를 내두르며 다시 읽게 되는 교묘한 복선, 이제 알았다 싶으면 또 다른 답을 내놓는 연이은 반전, 그리고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충격적인 결말까지. 10년 만에 돌아온 ‘가가 교이치로’ 형사가 안내하는 이 흥미진진한 미스터리 소설의 구상 배경에 대해 작가는 “시리즈 중에서도 본격 요소가 짙다고 평가받는 『둘 중 누군가가 그녀를 죽였다』와 『내가 그를 죽였다』의 계보를 잇는 작품”이라고 이야기했다. 또 “미스터리란 어떤 소설인가? 라는 질문을 들었을 때, 이런 소설이다, 라고 대답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라고 자신 있게 신작을 소개했다. ■ 내용 소개 한여름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속 살인사건. 자수한 범인은 범행 과정에 대해 입을 다문다. 살아남은 사람들은 사건의 진상을 밝히고자 검증회를 열고, 그 자리에 휴가 중인 가가 교이치로 형사가 참석한다. 재구성되는 비극 속, 예측하지 못한 진실이 그 정체를 드러낸다.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건 우연일까, 필연일까.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출판
북다
출판일
2024.07.23
반응형

댓글